1. 무엇을 해야 하는지
1)고객만족을 통하여 원가절감을 성취하고 영업이익을 늘려 안정적인 사업운영 및 발전을 통하여 100년기업을 이룩하기 위한 노력
2)고객만족을 위한 전략 수립
2-1) 고객만족 저해요인 제거
3) 원가절감을 위한 전략 수립
2-2) 원가절감 저해요인 제거
4) 고객만족과 원가절감의 최적점 도출
4-1) 고객만족을 위하여 원가를 계속투입하여 손실을 발생시키면서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되면 고객은 만족하지만 회사는 망하게 된다.
4-2) 원가절감을 위한 갚싼 자재와 인력을 투입한다면 고객불만이 증가한다.
4-3) 성능이 좋은 자재와 능력이 우수한 인력을 최적가에 준비하여 고객만족과 원가절감을 달성한다.
2.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1) 리소스
2) 목표
3) 실적
4) 과정
3. 개선
1) 개선하고 싶은 과제 나열
2) 각각의 과제별 개선후의 효과 예정측정
3) 각각의 과제의 연관성 분석
가. 과제별 인과관계
4) 과제별 순서 분석
5) 과제별 해결 방안
6) 과제 해결의 소요시간
7) 과제 해결의 투자
8) 단계별 과제의 정리
4. 사례
미션 및 비전
자치발전과 주민복리 증진 (Mission) → 지방공공기관 Best Partner(Vision) → 지역경제 회복과 주민생활 안정 (Objective)
지방공공기관 Best Partner(Vision) 5대 전략 목록
- 지속성장 지원 실용적 연구·컨설팅
- 공공가치 창출 혁신선도형 경영평가
- 핵심역량 중심 혁신주도형 인재개발
- 재정건전 지향 전문적 투자분석
- 지속가능한 안정적 경영지원
삼성전자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비전 아래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세상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되는 학생 없이 모든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테마
미래 역량 강화 위한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미션
사회공헌 가치
사회공헌 활동
(Education for Future Generations)
'똑똑한경영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의 민족 인수합병 (0) | 2023.10.11 |
---|---|
COPILOT(코파일럿) (4) | 2023.10.05 |
이카운트 구축 전문가 (0) | 2023.09.19 |
(똑똑한 경영관리) 정보관리 (0) | 2023.05.11 |
쓰레기를 만들지 말자 (0) | 2023.05.09 |